김현정 7집때 자료

I LOVE SOUL. 중성적 매력으로 다가온 그녀 김현정

갈매기에요 2011. 2. 9. 00:07

트레이드 마크였던 긴 머리를 자르고 중성적 이미지로 변신을 꽤한 그녀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여름 댄스곡을 중심으로 시원한 가창력을 보여주던 그녀의 새 음반은 고음 위주의 지르는 창법을 버리고 흑인 음악 특유의 그루브가 살아있는 중저음의 목소리로 변해 있었다.

트랜스와 댄스의 색깔이 강했던 전작과는 달리 23일 발매된 7집은 소울음악을 기본으로 힙합, 재즈등의 흑인음악과 팝이 조화를 이룬 다른 느낌의 김.현.정.
12곡 모두를 직접 프로듀싱하며 작사까지 참여한 때문인지 그녀는 이번 앨범에 남다른 애착을 보인다.

트랜디한 힙합을 흥겨운 멜로디로 풀어낸 타이틀곡 B형 남자는(작사:김현정 작곡:이창현 Featuring:창진) 김현정의 톡톡 튀는 가사가 유쾌하게 다가오는 노래로 강한 리듬과 함께 인트로에 삽입된 자메이칸 스타일의 랩을 통해 곡 전체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다. Don't you follow me'(작사:김현정 작곡:이창현)는 락과 팝의 감각적 장점들을 한 곳에 믹스한 곡으로 타이트 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며 블루 칼라의 ‘중독’(작사:루이 작곡:이현욱)은 우울한 분위기의 다소 무거운 R&B풍 소울이다. 이 밖에도 오리엔탈 사운드를 바탕으로 김현정의 중저음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노노노'(작사:김현정 작곡:이상인) 역시 성숙해진 그녀의 음악성이 묻어 난다.

B형 남자의 피맛?
김현정은 개성 강한 B형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드라마 타이즈로 구성된 뮤직비디오에 3D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모기로 등장한다.‘너 B형이지?라는 대사와 함께 다소 엽기적인 장면을 연출한 김현정은 완성된 뮤비에 나올 본인의 모습을 매우 궁금해 했다.
강남의 한 바에서 진행된 ‘B형 남자’ 뮤직비디오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 대한생명, SK 텔레콤 등 각종 CF에 출연한 신인배우 이시환과 그룹 파파야 출신 강세정이 여주인공을 맡아 연기한다.

23일 발매된 김현정 7집은 이미 다운타운가의 DJ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곡으로 떠오르며 다양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공중파 방송과 케이블 TV 등에서 출연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중. 10개월 만에 담백한 비주얼과 함께 묵직한 소울음악으로 돌아온 김현정은 10월2일 MBC ‘음악캠프’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