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7집때 자료

김현정 'Like A Virgin' KBS 방송안돼

갈매기에요 2011. 2. 9. 00:06

김현정 'Like A Virgin' KBS 방송안돼

7집 수록곡 'Like A Virgin'으로 KBS에서 방송불가 판정을 받은 가수 김현정이 2일 MBC 뮤직캠프에서 컴백 무대를 성공적으로 가졌다.//문화/문화부 기사참조/ 2004.10.2 (서울=연합뉴스)

"제목과 가사 성적 상상 불러 일으켜"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가수 김현정의 신보 7집의 수록곡 'Like A Vir gin'을 KBS에서는 들을 수 없게 됐다.

이 곡은 제목과 가사가 성적 상상력을 불러 일으킨다는 이유로 최근 KBS 가요심 의에서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MBC와 SBS 심의는 통과했다.

이 곡 외에 타이틀곡 'B형 남자'를 비롯한 다른 곡은 방송3사 심의를 모두 통과 했다.

김현정의 'Like A Virgin'은 팝스타 마돈나가 불러서 크게 히트한 곡의 제목을 차용한 것. 이 노래에는 "지금까지 네게 숨겨왔던 나의 모습을/오늘은 변한 듯 보여 주려 해/다른 걸 생각하진 마/이 밤만 지나면 나를 읽게 될 테니" 등 성적 관계를 연상시키는 듯한 가사가 담겨 있다.

소속사인 힘 엔터테인먼트는 "안타깝지만 KBS 판단을 존중한다"면서 "이 곡의 제목과 가사를 바꿔 재심의를 신청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김현정은 2일 MBC 음악캠프에서 힙합과 솔이 가미된 7집 타이틀곡 'B형남 자'를 부르며 지상파 TV 컴백 무대를 가졌다. 평소 긴 생머리를 휘날리던 김현정은 신보 활동을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르고 중성적인 이미지로 파격적 변신을 시도했다.